[물안경] 물안경이 뒤집어져요!!


입수 시 물이 위 머리와 이마를 타고 빠져나감
Q : 자국 안 나는 수경으로 바꾸고 싶단 생각이 들었는데 이제 그 타이밍인가 봅니다.
물속 스타트, 다이빙 스타트 할 때 수경이 뒤집어져서 제대로 출발을 못해요.

A : 스타트를 할 때 정확하게 입수가 되면 물안경 뒤에 끈을 착용 하지 않아도 벗겨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접영 웨이브 할때 처럼 정확하게 숙이고 들어가서 신속하게 앞을 바라보고 수면 위로 몸을 펴 주면 됩니다.
물속 스타트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을 바라보면서 몸을 강하게 밀어주게 되면 물안경에 정면 또는 대각선으로 물살을 받기 때문에 물안경이 벗겨지거나 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ex) 물살을 거스르는 동작을 했을 때 우리 몸에 붙어 있는 무언가는 반드시 이상이 오게 됩니다.
물안경이 벗겨지거나 모자기 삐뚤어진다거나 얼굴이 아프다거나 스타트 때는 어깨를 접질리게 되는 경우까지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벗겨지지 않던 물안경이 벗겨진다는 것은 그만큼 물속에서 차고 나가는 킥이나 밀어주는 동작이 좋아졌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그만큼 물속에서 힘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으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력이 이만큼 올라갈 때까지 사용한 물안경이라면 바꾸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Tip-힘을 주면서 진행하는 순간에는 고개를 숙이고 물속에서 물을 타고 가는 동작을 취하면서 점점 속도가 줄어드는 정도가 되었을 때 시선을 손끝 수면을 바라보면 물을 타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머리를 숙이면 이마라인에서 물안경 윗부분을 스치지 않고 물이 흘러 지나가게 됩니다.
